오늘은 내가 한 일은
마케팅캠페인 분석한 팀블 발표 하고
강의 듣고,
직무고민하고,
과제하고,
튜터님의 커리어세션 복습 했다.
지금까지 느끼는 내배캠은 좋다!
자료들이 정말 잘 정리되어있고,
모든 자료를 아낌없이 내어준다는 느낌..? 이 든다
그리고 장점이자 단점은
TIL이라던지
KPT라던지
매우 적는 게 많다.
일기라던가, 블로그라던가
무언가 한 번도 이렇게 꾸준히
적어본적이 없던 나에게...
참 익숙하지 않지만
그만큼 늘 바래왔던거였기도 했다.
강제성이 부여되니까 나도 할 수 있는 사람이었군! 깨닫는 ㅋㅋ
오늘은 무엇을 했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무엇이 만족스러웠는지
어떤 점이 부족했는지,
개선해야할 점이 무엇인지
이런걸 계속 적어야하다보니
계속 생각하게 되니
쓰면서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지! 하는 스스로의 다짐도 하고
성장하는 내가 되는 것 같아 자기효능감이 채워진다.
이런걸 적지 않으면
나중에 내가 그때 뭐했지..? 까먹고
내가 아무것도 해낸 게 없구나 하고
절망에 빠져 나를 갉아먹고있을 것 같은데,
이 기록들은 남아있을테니
나의 지나온 나날의 증거가 되겠지
반성하고 더 배우는 자세가 되는 것 같다.
그리고 혼자 있을 땐 포폴과 이력서에
엄청 거창한 것들만 채워야한 느낌에
나는 내세울게 하나도 없네ㅡ ㅠㅠㅠㅠ
주눅들었는데 약간 어필(?)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조급하고, 갈급해지니까 안하던 공부를,
스스로 공부를 찾고, 더 열심히 하게 된다
아주 신기한 현상이다
마지막으로 느낀 건
AI는 최고다..
AI 쓰면 실력도 안늘고,
내가 배우는 거 없으니 얻는 것도 없다
오직 나의 순수 노력으로 해야한다.
소신을 지켜야 한다
생각했는데
ㅋㅋ
ㅋ
ㅋ
ㅋ
ㅋ
이 toRl 진짜 미친놈이었다
AI한테 배워야지
생각보다 더 잘한다
물론 사람의 손으로 다듬기는 했어야했지만
PPT를 1분만에 완성해버린다;;;;;;;;;;
그 소신은 어쩌면 그저 맹목적인 고집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AI 만만세~
'마케터준비생의 일취월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IL_7일차_우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정의 가능? (0) | 2026.03.04 |
|---|---|
| TIL: AI와 마케터는 단짝친구 (0) | 2026.03.03 |
| TIL_4일차 커리어 세션 &팀발표 준비 (0) | 2026.03.03 |
| TIL_3일차 (0) | 2026.03.03 |
| TIL_내일배움캠프_본캠프2일차(2/24) (0) | 2026.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