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준비생의 일취월장

TIL_내일배움캠프_본캠프2일차(2/24)

eunhangyeol 2026. 3. 3. 18:32

 

오늘은 오전에 강의복습후 정리하고,

튜터님의 커리어세션 강의(1시간)와

노션 강의(1시간)을 듣고,

강의 듣고,

커리어 스터디 자료 찾고, 내용 정리 후

팀원들과 나눔!

 

 

 

커리어 세션을 통해

튜터님의 근무하시고, 일하셨던 직무와 어떤 마케팅 업무를 맡았는지

실무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고,

 

 

튜터님의 깔끔하고 가독성 좋게 정리된 문서화의 실력을 보니

누가봐도 일잘러의 스멜이 느껴졌다.

나는 잘 못하니.. 최대한 많이 따라하고 습득해야겠다

많이 배워가야 이득인 이곳 !

 

 

튜터님의 일을 대하는 태도을 알아갈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많이 서치하고, 공부해봐야겠다

 

 

 

난 완전 부정부정부정girl이었는데,

 

 

"앞으로 뭘 할 건가..?"가 더 중요하다라는

튜터님의 말에 위로가 되었고, 용기를 얻었다....!

 

 

말씀하신

성장하는 디자인마케터 마인드로

뇌에 세팅해야지..

 

 

 

 

 

그리고 노션 강의도 완전 알찼다

노션에 적응하고 익숙해지려면 좀 걸리겠지만

다양한 기능과 활용법을 알려주셔서

 

면접 준비와 앞으로 문서화 정리할 때 좋은 팁이 되었다 !!!

 

 

아직 어떻게 하는지 감도 안잡히고,

12시간 앉아있는 것도 너무 힘들지만

 

 

 

이 힘든시간을 지내는 과정속에서

버틸 수 있는 체력,

툴 사용 능력치 향상,

삶의 태도,

같은 길을 걷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인연,

튜터님들의 주시는 귀한 꿀팁과 조언.

 

등 많은 것을 배울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

 

 

 

잘해내고 싶다

안들었으면 어쩔뻔 ~

 

 

 

 

 

+번외로

오늘 줌에 답변을 해서 zem코인을 주셨는데

캐릭터 이동수단을 구매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하려고 가봤더니

10000포인트 이런다ㅜ

 

티끌 모아 태산 ㅋㅋㅋㅋㅋㅋ

 

나 지금 200포인튼데

살 수 있겠죠..?

 

 

 

열심히 참여할게요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