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준비생의 일취월장

TIL_4일차 커리어 세션 &팀발표 준비

eunhangyeol 2026. 3. 3. 18:33

 

오늘은

-아침 하루 목표 설정 나누고

-내일 팀플 발표에 쓸 문제방안 조사

-튜터님의 커리어 세션 1시간

-마케터 직무 A to Z 세션 1시간 과

-튜터님과 1:1 상담

-팀플 회의

-팀플 발표 PPT 준비를 했다.

 

 

튜터님이 마케터로 일하면서 마케터의 필요한 역량을

말씀해주셨는데,

예시를 디테일하게 말씀해주셔서

이해가 잘 됐다

 

나중에 회사가면 일잘러 될 수 있을듯 (?)..ㅎ

 

그 중

데이터 리터러시 능력

 

마케터하면 무조건 지녀야하는 필수역량인가보다.

모든 튜터님들이 말씀이다.

 

왜 고객들이 이탈했고,

어떤게 문제였을까?

무엇을 해결해야하는가?

 

를 끊임없이 생각해야하는게

마케터의 숙명.

 

 

 

 

너 ~~~~ 무 힘들것 같은데

또 하면 성취감이 장난 아닐듯

 

 

 

그리고 마케터 직무를 소개해주셨는데,

익숙하지 않았던 직무도 있어서

신기했다

 

 

나에겐 어떤 직무가 맞을까?

어떤 도메인이 맞을까?

 

고민해봐야지...

 

 

 

 

그리고 오늘 어김없이 남겨주신 튜터님의 인사이트

 

" 주어진 단 하나에도 최선을 다하는 것

준비된 사람에겐 모든 것이 기회"

 

 

너무 멋진 튜터님들 같아..

응.. 너무 멋져

본받고싶음..

 

 

 

이런 멋진 분들과 일하면 행복할듯

그렇다면 나도 내 할 일을 잘 해내야겠지?

 

 

 

 

1:1 상담에서는

왜 지원했는지, 어떤 직무를 생각하는지,

무엇을 얻어가고싶은지 이런 기본질문을 나눴다.

 

 

회의 끝나고

 

 

 

 

마케팅의 문제방안을 생각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스트레스 받았다..

이거 진짜 쉽지 않구나.(?)

 

 

 

 

다같이 발표자료와 대본수정

발표연습을 하고 TIL을 작성하니

현재 시각 10시가 넘겼다

 

 

 

 

 

마케터하면 야근 이 생각나는데

지금부터 연습중 ^^

 

그래도 준비하면서

팀원분들과 얘기도 많이 하고,

많이 가까워졌다

우리 금손..

똑똑이들..

우리 떨어지지 말자..

 

내가 잘할게 ( 질척 )

.

.

.

 

사실 내가 역량을 쌓아야 하는데ㅠㅠㅠ

끝나고 연습을 따로 해야할듯

 

내일 끝나면 좀 푹 쉬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