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약간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팀원끼리 소통의 문제로 트러블이 조금 생겼다.
팀이 리더로 누구의 편을 들기보다 서로의 입장을 중립적으로 듣고, 이해한 후 해결하고싶었지만..
리더를 맡았긴했지만, 그 분들처럼 나 또한, 모두 같이 배우러 온 사람의 입장이기도 해서
내가 리더로 막강한 힘으로 주장하지 못해 튜터님의 도움을 빌렸다.
항상 리더의 뒤에 쫓아다니는 역할을 해오다가
리더의 역할을 살면서 처음해봤는데,
또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이렇게 큰 갈등상황이 생긴것도 처음이라
난감하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이런 일을 처음 겪어보니 리더의 자리가 쉽지 않다는 걸 느꼈다..하하
나의 선에서 해결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걸..
더 빨리 해결책을 냈었다거나-
뭐 문제가 생기기 방지하기 위한 대응책(?) 같은걸 미리 이야기나누고, 정해놨으면 좋았을텐데
튜터님께 민폐를 끼친것 같아서 죄송스러웠고
뭔가 리더로 역할을 잘 해내지 못한것 같아서, 팀원들한테 미안했다.. ㅠㅠ
다행히도 튜터님의 도움을 좀 받았지만,
우리 팀원분들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더 배려한 덕분에 좋게 해결할 수 있었다.
리더란..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리더십(Leadership)이란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끄는 능력"
단순한 명령 전달이 아니라,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과정
이런 상황도 경험해보면서 성장하는거 생각 ..!
'마케터준비생의 일취월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 AI제작영상 프로젝트발표 끝! (1) | 2026.04.27 |
|---|---|
| 갑작스러운 주제 변경 (0) | 2026.04.21 |
| R&R_첫 팀플 고난 스토리 (1) | 2026.04.15 |
| 꾸준히 기록하기... (2) | 2026.04.14 |
| 내가 오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0) | 2026.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