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준비생의 일취월장

내가 오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eunhangyeol 2026. 4. 10. 22:57

 

 

오늘 개인과제를 마무리 했다!

과제제출기한은 월요일까지지만, 빨리 해치우려고 하다보니 거진 처음으로 여유있게 마무리한 것 같다. 

나름 과제 퀄리티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피드백을 어떻게 받을지는 또 모르겠다

이건 걱정해봤자 나아지는게 없으니, 걱정하지 말것.!

 

 

오늘은 팀원들끼리 서로의 장단점을 얘기해주고, 튜터님께 면접관이 되어 면접스터디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덕분에 제 3자의 입장에서 볼 때 내 성격의 장단점을 알게 되어서 재밌었다. 

 

장점
-침착하다, 리더를 맡으니 책임감이 있고, 주도적인 것 같음
-학구열이 높고, 열심히 하려는 분이다. 
-사회친화적인 성격, 밝고 긍정적
-음식을 맛있게 먹는다, 기업이나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세밀하게 분석을 잘하는 것 같다
-맡은 역할을 책임감 있게 잘한다. 
-새로운 걸 배우려는 자세가 많은 것 같다. 
-다정하고 잘 챙겨주신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실려고 하신다 

단점
-힘이 없어서 쓰러질 것 같다,

-나가서 호구 당할까봐 걱정된다

-표정 관리를 잘 못하는 것 같다

-의견 제시가 약함.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는 느낌) 
-뭔가 하나에 꽂히면 잘 안들리시는거같다.

 

 

그리고 면접스터디를 내 차례가 되어서 면접 진행을 하려고 하는데,

준비된 멘트가 없어서 도저히 안될 것 같아 바로 전 패스하겠습니다. 하고 탈주했다...

아... 나 아직 취업 할 생각이 없나보네?ㅎ 라는 생각이 들었다.

면접준비도 제대로 안되어 있다니!!!

지금부터 이력서 작성, 면접준비를 준비해야겠다는 늬우침을 얻었다. ㅋ

 

 

튜터님이 계속 취업할 수 있다. 용기를 불어넣어주시는데,

자신감이 차오르고, 열정이 끓어오르면서도 금방 또 차가워진다 ㅋㅋㅋㅋㅋㅋ

이걸 오래 유지시켜야 할텐데 ~

뭔가 모 아니면 도 인 느낌 

 

 

그리고 색소성 건피증_미숙님의 영상을 보면서

나는 또 어떤 변명을 하였는가.. 나는 가진 것에 감사하지 못하고 있나 하고 반성하였다. 

 

과거로 돌아갈 수 없다면,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걸 찾아보는 자세.

지금까지 내가 가장 못했던 것이고,

지금 내가 가장 달라지고싶은 부분이었는데

미숙님께 삶을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영상이었다. 

 

 

여러분도 보면 좋을 것 같아 영상 공유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며, 나날이 배워가는 삶을 살아봅시다

 

모두 행복하세요 

햇빛에 변해가는 얼굴, 결국 시력까지 잃었습니다 | 색소성 건피증의 하루 - YouTube

 

 

 

그리고 개인과제 다한 거 피드백 받고

뭔가 더 보안해서 수정하면 좋을 것 같아 나름대로 수정해서 개인과제 마무리도 하였다. 내일 출처적고 제출해야징